본문 바로가기

음료/차

Ronnefeldt - Zomba Green(fr. 소요님)

소요님 덕분에 아프리카에서 생산한 녹차를 마셔보게 되었다.
현재 아프리카 차 하면 케냐가 떠오르지만 아프리카 최초의 차 재배지는 말라위라고 한다.(참조 : 완벽한 차 한 잔)

로네펠트 공홈의 좀바 그린 설명.(구글번역)
-골드 얼룩덜룩하고 짙은 녹차 잎은 신중하고 신랄하게, 약간 반짝이는 차를 즐겁게 하며 달콤하고 잔디가 묻어납니다. 드문 전통 정통 중 하나 인 아프리카에서 생산 된 녹차.
차밭 Satemwa는 말라위의 Shire Highlands에 위치하고 있으며 1923 년에 설립되었습니다. 전통 공예에서 독특한 차가 여기 만들어집니다.-

말라위는 아프리카남동부에 있고 차 재배지는 남부인 Shire Highland에 집중돼있다고 한다. Shire Highland의 평균고도는 약 900미터이며 좀바에서 약 1,800미터, 남부에서 약 2,800미터 이상까지 올라간다.
사진 : 구글지도
참조 : https://goo.gl/r8dMeZ (영국 브리태니커)

Satemwa는 블랜타이어에 위치한 차와 커피 농장으로 말라위에서는 꽤 대규모다원에 속하며 홍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를 생산하고 있는 듯 하다.
사진 : 구글지도
참조 : http://www.satemwa.com/index (사템와 공홈)

여담이지만 이 지역 역시 기후변화로 인해 차농들이 많은 곤란을 겪고있는 듯 하다. 관심있으신 분들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.
: https://goo.gl/8hesRV (GP3 KOREA 블로그)

약 3.3g 280ml 3분 70도.
약간 쌉싸름하면서 미세한 단맛이 있고 감칠맛은 강하지 않아 매일같이 마셔도 질리지 않을 듯 하다. 곁에 두고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차다.